계족산 황토길은 대전광역시 대덕구 장동에 위치한 장동산림욕장 내에 자리 잡은 맨발 걷기 명소입니다. 2006년 임도 총 14.5km에 황토 2만여 톤을 투입하여 조성하였으며 경사가 완만하고 흙이 부드러워 맨발로 걷기에 좋은 곳입니다. 산책로의 시작점에서는 황톳길 이야기와 미술 작품을 볼 수 있기도 합니다.
대전 시내와도 가까워 많은 시민이 찾는 맨발 걷기 명소인 계족산 황톳길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계족산 황토길
위치
대전광역시 대덕구 장동 453-1
이용시간
상시
이용요금
무료
문의
042-623-9909
홈페이지
▶ 계족산 황토길 홈페이지 ◀
볼거리 즐길거리
주차장에 차를 주차한 후 약 5분 정도를 걸어올라 가면 커다란 돌탑 두 개가 서있는 장동산림욕장 입구가 나옵니다. 옆으로는 종합안내도가 나와있고요. 여기에서 황톳길 구간을 미리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바로 계족산 황토길이 이어지는데요. 입구에는 신발장이 놓여 있어 신발을 벗어둘 수 있습니다. 여기서부터 신발을 벗고 맨발로 걸을 수 있는데요. 신발을 신고 걸을 수도 있게 황톳길은 길 한쪽에만 조성되어 있습니다.
계족산 황토길을 걷다 보면 작은 연못과 웅덩이, 사방댐 등이 있어 다양한 수생식물을 관찰할 수 있습니다.
다목적광장에는 아이들을 위한 놀이터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황토가 묻은 발을 씻을 수 있게 곳곳에 발을 씻는 곳을 마련해 두었습니다. 괜히 맨발 걷기 명소가 된 것이 아닌 것 같네요.
지금까지 맨발 걷기 명소 계족산 황토길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즐거운 추억 만드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