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87년 국내 18번째로 국립공원으로 지정된 소백산은 해발 1,439m의 최고봉인 비로봉을 중심으로 국망봉, 연화봉, 도솔봉 등 높은 봉우리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봄철에는 소백산의 철쭉이 장관을 이루며 겨울에는 장중한 백두대간 위에 설화가 피는 절경을 감상하기 위해 많은 탐방객이 찾는 곳이기도 합니다.
오늘 포스팅은 소백산 등산코스 7가지에 대해 알려드릴까 합니다.
1. 초암사코스
겨울 눈꽃산행에 적합한 코스로 초암탐방지원센터에서 초암사, 봉두암을 거쳐 국망봉으로 올라가는 탐방코스입니다. 1월에는 계곡과 절벽들, 그리고 나무에 피어있는 눈꽃이 장관을 이루는 코스입니다.
출발지
세부코스
볼거리
2. 삼가동코스
소백산의 주봉인 비로봉을 오르는 가장 짧은 코스로 왜솜다리, 주목군락, 푸른 초원까지 감상할 수 있는 대표 소백산 등산코스입니다.
출발지
세부코스
볼거리
3. 희방사코스
희방사코스는 경사가 가파른 탐방코스로 빠른 시간에 연화봉 정상을 오를 수 있는 코스로 희방계곡, 희방폭포, 희방사를 감상할 수 있는 탐방코스입니다.
출발지
세부코스
볼거리
4. 죽령코스
부담 없는 난이도의 잘 정비된 탐방로는 죽령탐방지원센터에서 연화봉까지 오르는 탐방로입니다. 특히 철쭉이 만개하는 5~6월 사이 많은 탐방객이 찾는 코스이기도 합니다.
출발지
세부코스
볼거리
5. 어의곡코스
충북 단양에서 소백산 정상에 이르는 가장 짧은 코스입니다. 비교적 원시 상태의 생태계가 잘 보전되어 있습니다.
출발지
세부코스
볼거리
6. 천동계곡코스
누구나 쉽게 비로봉 정상까지 갈 수 있는 소백산을 찾는 탐방객들이 가장 많이 선호하는 코스입니다.
출발지
세부코스
볼거리
7. 도솔봉코스
백두대간 코스의 일부분으로 일반 탐방객은 이용이 적은 코스여서 원시상태의 생태계가 잘 보전되어 있습니다.
출발지
세부코스
볼거리
등산 전 확인사항
▶ 입산시간 지정제
▶ 소백산 입산 통제 정보 확인
▶ 소백산 날씨 정보 확인
지금까지 소백산 등산코스 7가지를 알려드렸습니다. 안전하고 즐거운 산행되시길 바랍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