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

팔공산 등산코스 총정리

대구시와 경북 영천시에 걸쳐 위치한 팔공산은 해발 1,193m의 산으로 1980년 도립공원으로 지정되어 오다가 2023년에 국립공원으로 승격되었습니다. 최고봉인 비로봉을 중심으로 동봉과 서봉, 염불봉, 수봉 등 수많은 봉우리가 장관을 이루는 산입니다.

팔공산 등산코스팔공산 등산코스
팔공산 등산코스 6가지

오늘 포스팅은 이런 팔공산을 다양하게 탐방할 수 있는 팔공산 등산코스 6가지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팔공산 등산코스 안내도
팔공산 등산코스.jpg
6.64MB

1. 팔공산 종주코스

팔공산 능선을 따라 등산할 수 있는 코스로 칠곡군 동명면 해원정사에서 출발하여 동봉, 갓바위를 거쳐 선본사에 이르는 약 27.7km의 거리의 14시간 정도가 소요되는 장거리코스입니다.

출발지

해원정사(경북 칠곡군 동명면 남원리 637-1)

2. 은해사 1코스

은해사 경내를 둘러보며 은해사 암자인 백흥암, 중암암을 거쳐서 인봉으로 오르는 약 15.4km, 8시간이 소요되는 등산코스입니다.

출발지

은해사(경북 영천시 청통면 청통로 951)

3. 갓바위 1코스

약사암에서 출발해 관봉(갓바위), 동봉을 지나 수태골에 이르는 총길이 11.5km, 6시간이 소요되는 등산코스입니다. 경산 전경과 대구시가지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코스입니다.

출발지

약사암(경북 경산시 와촌면 갓바위로 81길 176-64)

4. 갓바위 2코스

선본사에서 출발하여 관봉에 올랐다가 약사암을 거쳐 선본사로 내려오는 약 2.1km의 1시간 10분 정도가 소요되는 코스. 대구 갓바위 집단시설지구에서 출발해서 관봉을 향해 오르는 길이 2km의 1시간 소요 코스도 있습니다.

출발지

선본사(경북 경산시 와촌면 갓바위로 699)

대구 갓바위 집단시설지구(대구시 동구 진인동 123-12)

5. 치산계곡 1코스

수도사에서 출발하여 동봉을 거쳐 동화사에 이르는 총길이 8.5km의 6시간 소요코스. 수도사 코스는 전문 산악인이나 숙련자들이 즐겨가는 코스로 초행자에게는 무리한 코스가 될 수 있습니다.

출발지

수도사(경북 영천시 신녕면 치산관광길 404)

6. 가산산성 1코스

해원정사에서 출발하여 동문을 거쳐 가산바위에 도착하는 총길이 4.7km, 2시간 10분이 소요되는 코스. 팔공산 등산애호가들이 가장 많이 찾는 등산코스로 초보자들도 쉽게 오를 수 있습니다. 해원정사에서 다시 출발지로 되돌아오는 왕복코스로 주로 찾는 길입니다.

출발지

해원정사(경북 칠곡군 동명면 남원리 637-1)

팔공산 등산코스

지금까지 팔공산 등산코스 6가지를 알려드렸습니다. 즐거운 산행되시길 바랍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비슬산 등산코스와 숙소(비슬산 자연휴양림, 호텔 아젤리아) 정보

대구광역시 달성군에 위치한 비슬산은 블랙야크 100대 명산 중 하나인데요. 신선이 앉아서 비파(거문고)를 타는 형상이라 하여 비슬산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비슬산은 4월 무렵이면 정상 능선

happydogather.com

금오산 등산코스와 숙소 정보(호텔금오산, 케이블카)

경북 구미시에 위치한 금오산은 블랙야크 100대 명산 리스트에 있는 산 중 하나인데요. 황금빛 까마귀가 나는 형상이라 하여 금오산이라는 이름이 유래되었다고 합니다. 해발 976m의 현월봉이 정

칠곡 가볼만한곳 베스트 6

경북 칠곡은 인근 대도시인 대구광역시의 근교 도시로서 가볼만한곳이 참 많은 곳인데요. 오늘 시간에는 지금껏 포스팅했던 곳을 중심으로 칠곡 가볼만한곳 베스트 6를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