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 봉명산 출렁다리는 문경시 마성면에 위치한 신상 출렁다리로 해발 692m의 봉명산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총길이 166m로 긴 길이를 가지고 있으며 산 능선을 따라 설치되어 있어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감상하고 스릴 또한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이제 입소문이 나기 시작해 관광객이 늘어나고 있는 핫플인데요.
오늘 포스팅은 문경 봉명산 출렁다리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문경 봉명산 출렁다리
위치
경북 문경시 마성면 마원리 945
※ 해당 위치에 주차 후 도보로 400m 이동해야 합니다.
이용시간
연중무휴 / 일출 ~ 일몰 시까지
이용요금
무료
소요시간
30~40분 소요
찾아가는 길
문경 봉명산 출렁다리는 아직 관광지로 검색이 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네비에 주소를 찍고 오실 때는 문경시 문경읍 마원리 945를 입력하시고 오시기 바랍니다.
해당 주소지에 내리면 거대한 원형 모형의 조형물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곳에 차를 주차한 후
회전교차로에 있는 표지판을 따라 걸어 올라가시면 되는데요. 약 400m를 걸어 올라가셔야 합니다.
이동 중에는 등산을 좀 하셔야 하는데요. 초반에 경사가 가파른 나무 계단이 있기 때문입니다. 이 나무 계단을 오르고,
야자매트가 깔린 흙길을 걸어가면
정자가 하나 나오는데요. 경치를 감상하며 잠시 휴식을 취하기에 좋습니다.
정자에서 조금 더 야자매트 깔릴 흙길을 올라가면 문경 봉명산 출렁다리에 도달하게 됩니다.
그리고 계단을 따라 올라가시면 진정한 출렁다리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볼거리 즐길거리
문경 봉명산 출렁다리는 최대 높이 33m, 길이 166m의 어마어마한 출렁다리입니다. 출렁다리라고 하기에는 사이즈가 역대급인데요. 출렁다리에 오르면 멀리 문경읍 일대와 주흘산의 광경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습니다.
바람이 불면 흔들거리는 스릴은 덤으로 느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출렁다리를 건너가면 해발 692m의 봉명산에 오르는 등산로가 이어지게 됩니다.
지금까지 문경 봉명산 출렁다리를 소개해드렸습니다. 즐거운 추억 만드시길 바랍니다.